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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부동산 중개 및 분양

별내 지식산업센터에 집중이 되는 이유

Realtor's Choice 2021. 2. 15. 14:32

서울의 동북권에 속하는 구리 갈매지구와 남양주 별내지구, '20년 한 해 동안 동북권의 주를 이루었던 3사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완판을 이어가며, 또 다른 현장들이 속속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세개의 현장들이 신규로 공급이 되며,각 각 특성에 맞게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구리갈매지구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아너시티, 금강 펜테리움 IX타워, 현대 스칸센의 경우 초반에 가장 인기 있었던 호실은 단연 드라이브인 호실이었습니다. 이번에 공급이 되는 지식산업센터도 드라이브인 호실이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이 적중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로 공급되는 현장도 세 곳이며, 특이점이 있다면 구리도시공사와 민관합동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지식산업센터와 제조업 특화기반에 중심을 둔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입니다.

8호선 별내역 구리도시공사 민관합동 프로젝트 지식산업센터

1. 현재 지식산업센터 현황

부동산 시장의 유동성이 비규제 상품으로의 수요가 몰리면서, 공급자 위주의 시장으로 재편이 되고 있으며, 입주의향서 및 계약시 확실한 서류등을 토대로 계약이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이 마무리되고 다면적을 찾으시는 대표님들께서는 조건에 맞는 면적과 호실을 초기에 찾아보시는 것이 유리하며, 이후 프리미엄이 있는 전매 거래시에는 조건에 맞는 면적과 분양가가 거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 별내지구, 갈매지구, 다산지구 지식산업센터에 왜 집중이 되는가?

구리 및 남양주 지식산업센터 분포 현황

위의 사진을 보시면, 구리 및 남양주에 공급이 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의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포화상태다, 적정하다, 그리고 각 각의 위치마다 특성이 있기 때문에 연관이 없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든 분들의 말씀이 틀리지는 않습니다만, 각각의 위치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구리도시공사 민관합동 프로젝트 오피스

3. 사업체에 따라 다른 특성.

 

구리시와 남양주시는 제조업 기반의 사업체 비율들이 높습니다. 또한 정부가 추진 중인 남양주 3기 신도시가 건설되는 왕숙지구의 경우에는 많은 창고들과 제조업 기반 회사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인근 서울지역인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중랑구 등에서는 비교적 높거나 비슷한 임대료에 낙후된 시설에 자리 잡고 있는 기업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이전을 검토 중이거나, 이번 기회에 사옥을 마련하시려는 대표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연면적 규모는 작지만 드라이브인에 중점을 둔 지식산업센터

이곳에 터전을 잡고 있는 기업체들의 움직임이 주목이 되고 있는 이유는 기업체들이 언제까지나 외곽으로만 갈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규공급이 늘고 있는 남양주와 구리시로의 기업체 이전 문의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구리, 남양주와 인접한 지역도 제조업 기반의 업체들과 전문서비스업 분포가 적지 않기 때문에, 코로나19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업종은 노후된 시설에 부담되는 임대료를 계속 이어가기는 힘들어져, 서울과 인접한 쪽으로의 이전을 위한 문의가 많이 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각 각의 특성에 맞는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해 , 나에게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인지, 드라이브인 호실을 선택해야하는 것인지, 오피스를 선택해야하는 것인지, 상담을 통해 판단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4. 분양가는 얼마인지..

신규로 공급되는 현장의 분양가는 계속 높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분양 완판을 한 현장들이 계속 되고 있고, 기존 공급된 현장과 다른 컨셉과 업그레이드 된 동선과 설계, 토지비용에 따라 분양가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분양중인 갈매지구 및 별내지구의 지식산업센터는 두 곳이며, 분양가의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분양가는 700만원대 중후반에서 1천만원 초중반까지 형성이 되고 있으며, 아직 오픈 준비중인 제조업 특화 기반 중심의 H사 시공 예정인 지식산업센터도 현재 분양중인 두 곳의 상황에 따라 분양가가 유동적입니다.

차일, 피일 미루시며 앞으로도 공급되는 곳이 많을텐데 나중에 알아보신다는 대표님들과 계속 상담을 하면서 높아져만 가는 분양가에 한숨만 늘어가시는 모습은 저희들도 안타깝게 생각을 하지만, 각 대표님들께 올바른 판단을 위해 컨설팅을 하는 것이 저희들의 역할임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5. 선택의 길에서.

정보의 홍수속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얻기에는 너무나 많은 광고.... 다들 대표전화라고 말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대표전화들이 있는 것일까요? 전화를 하면 무조건 좋고 최고라고들 말합니다.

지하철은 바로 코앞에 있고, 배후수요들이 넘쳐나서 인기라고 합니다. 소액투자를 하면 월 000원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상품이 좋고 나쁘고의 판단은 여러분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타인의 자산을 위한 노력과 신뢰가 있는 지, 상품의 좋고 나쁨만 가리고, 타 상품들에 대한 비방만 하고 있는 지

꼭 확인을 하시길 바라며, 무조건 이것을 해야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꼭 하려면 이것으로 해야한다는 법도 없습니다.

 

대표님들의 조건과 용도에 맞는 컨설팅과 책임감으로 함께 하겠습니다.